일상

[안양] 중고 타이어 저렴한 곳 '안양 타이어 수리' 타이어 가격 부담된다면?

쭈꾸미로변신 2023. 10. 3. 14:45
728x90
반응형

[안양] 중고 타이어 저렴한 곳 '안양타이어수리' 타이어 가격 부담된다면?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그동안 바쁘기도 했고 명절을 앞두고 있어서 이런저런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중 하나가 와이프도 이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운전 연수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이사를 하면서 집에서 직장이 조금 멀어지다 보니 운전 연습도 할 겸

차를 가지고 다니면 좋을 것 같아서 운전 연습을 시작했는데요.

 

저는 20살 때부터 운전을 계속해왔지만 와이프는 면허를 따고

아직까지 운전을 제대로 하진 않았어요.

 

걱정도 되었지만 막상 연습을 시작하니 생각보다 잘해서 금방 적응할 것 같더라고요!

다만 차폭에 대한 감이 조금 부족하다 보니 연수 두 번째 날 도로의 연석에

차가 올라가면서 조수석쪽 타이어 사이드가 찢어졌습니다.

 

이건 타이어 교체하고 나서 사진인데요.

움푹 파일 정도로 타이어가 찢어졌네요...

 

 

타이어 바람이 빠지는 것이 실시간으로 보이더라고요.

 

와이프가 놀랐지만 다른 차량을 친 것도, 사람을 다치게 한 것도 아니었기에

걱정하지 말라고, 보험사 긴급 출동 서비스 부르면 된다고,

할증도 안붙는다고 달래줬습니다. 실제로 큰 문제는 아니었어요.

 

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도 금방 와서 타이어를 제 차량의 스페어타이어로 교체를 해줬는데

스페어타이어의 사이즈가 엄청 작더라고요.

 

저는 트렁크에 실려있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사이즈가 작은 줄 몰랐어요.

정말 잠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의 스페어타이어고

속도도 60km 이하로 주행해야 한다고 보험사 직원분이 당부하셨습니다.

 

결국 스페어타이어를 정상 타이어로 얼른 교체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서

제가 예전에 타이어를 샀던 타이어 전문 샵으로 갔습니다.

 

명절 연휴임에도 불구하고 다행히 영업을 하고 있었지만

타이어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비쌌습니다.

 

4년 전에도 여기 와서 타이어 4개를 전부 교체했는데 이 정도는 아니었거든요.

그동안 물가가 많이 올랐기도 해서 어느 정도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게다가 터진 타이어 하나만 교체를 할 생각이었지만

그렇게 할 경우 타이어 마모도가 다르기 때문에 미세하게 축이 틀어질 수 있어서

가능하면 앞쪽 두 개 타이어 모두를 교체하는 걸 추천하더라고요.

 

충분히 이해가 가는 부분이었지만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새 차를 살 계획을 가지고 있고

지금 타고 있는 차는 와이프의 운전 연습, 근거리 출퇴근 용으로만 사용할 목적이기에

많은 돈을 투자할 생각은 못했어요.

물론 안전만을 생각하면 새 타이어로 바꾸는 게 맞지만요...

 

어떻게 해야 고민이 되던 찰나 근처에 오다가다가 본 중고 타이어를 판매하는 곳이 생각났어요.

거긴 안양대교 사거리에서 굴다리 쪽으로 가다 보면 나오는 곳인데

어렸을 때 거기 근처에 살아서 그런지 많이 봤던 것 같아요.

 

전화를 해보고 영업하시냐 물어본 다음 바로 갔습니다.

 

안양 타이어 수리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만안로 356

 

안양 사는 분들이라면 여기 한 번쯤은 지나가 보셨을 거예요.

 

 

도착해서 타이어 상태를 보여드렸더니 제 차에 맞는 타이어를 바로 찾아주셨어요.

 

이렇게 많은 타이어 중에 제 차에 맞는 타이어 하나 없을까 할 정도로

많은 타이어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가격이 걱정이라 교체도 하기 전에 얼마냐고 여쭤봤더니 4만 원이라고 하셨습니다.

4만 원... 새 타이어에 비해서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정말..

 

돈 많이 나갈까 봐 걱정했던 와이프도 이제야 웃기 시작하네요.ㅎㅎ

잘 찾아온 것 같습니다.~ 운전 연습 수업료라고 생각했는데 이 정도면 선방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타이어 교체를 시작했어요. 매장 옆 사람이 잘 안 다니는 공터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스페어타이어는 빼서 다시 트렁크 속 원위치에 놓고,

기존 휠에 중고지만 새 타이어를 끼고 휠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작업은 매장 안에서 진행이 되었어요.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과정을 촬영했습니다.

 

 

몰랐는데 저런 식으로 기계로 밸런스를 맞춰주시더라고요.

사진으로는 못 찍었지만 타이어 세척도 진행해 주셨습니다.

 

아래 사진을 자세히 보면 얼룩이 있는데 이게 중고타이어라 그런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세척제를 뿌려서 그렇게 된 거더라고요.

 

 

이 정도로 수고를 해주셔서 타이어값 4만 원에 공임이 당연히 들어가겠지 생각했지만

아까 말씀드린 4만 원에서 추가되는 비용은 없었습니다:)

 

중고 타이어라고 해서 마모가 많이 진행된 타이어로 교체될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타이어 홈도 깊고 거의 새타이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타이어 교체가 끝난 후 다른 타이어들의 공기압도 봐주셨는데요.

사장님 말씀이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많이 빠져있다고 하시네요.

 

 

타이어가 적정 공기압이 아닐 경우

1. 작은 충격에도 타이어가 찢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2. 연료 소모도 평소에 비해 많이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이건 TV에서 본 건데 타이어 공기압이 낮을 경우

지금은 그래도 품질이 개선되었지만 고속 주행 시 웨이브가 발생해서

타이어에 무리가 간다고 하더라고요. 무리가 가면 주행 중 펑크가 날 가능성이 있고요.

 

이렇게 위험한 상태로 주행을 했었다니..

4년 전에 타이어 교체를 하고 한 번도 점검받지 않았던 게 후회가 되었습니다.

생각해 보면 연석을 조금 세게 올라가기는 했지만

이렇게 쉽게, 크게 찢어질 리가 없는데 말이죠.

 

사장님이 친절하게 알려주셨고 이제 주기적으로 점검을 받아봐야겠습니다.

 

교체가 완료되고 결제는 안양사랑페이가 되길래 그걸로 결제했습니다.

안양사랑페이까지 되다 보니 더 저렴하게 타이어 교체를 할 수 있었네요.~

 

이제 매장을 출발해서 시 운전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가는 순간까지 사장님께서 차가 오는지 뒤를 봐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네요.ㅎㅎ

 

실제 주행을 하다 보니 마모도가 달라서 축이 아주아주 약간 틀어져있는 게 느껴졌지만

운전을 하는데 지장이 있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운전 초보인 와이프도 괜찮다고 하고요.

 

이런 부분이 걱정이 된다면 새 타이어로 교체를 하는 게 답이겠지만

저같이 타이어 가격이 부담되는 사람에게는 이것 역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상황이나 사정이 다르니까요.

 

마음먹고 교체를 해야겠다고 생각하지 않는 한 갑작스러운 지출이

부담될 수도 있으니까요.

 

아무튼 저는 저렴한 중고 타이어로 교체를 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저렴하다고 대충 해주시는 게 아니라 꼼꼼하게 바퀴 4개 모두 점검을 해주시기도 했고요.

 

앞으로도 와이프 운전 연습을 해야 하는데 그러면 안 되겠지만

타이어가 또 터진다면 안양 타이어 수리 매장을 이용해야겠습니다.

그 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여러분들도 타이어 가격 부담된다면 중고 타이어 저렴한 곳 '안양 타이어 수리'에서

교체하시고 때가 되면 새 타이어로 교체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고가 안 나는 게 최고니까 관리 잘하시고 모두 안전 운전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