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내돈내산] 컴퓨터 선정리 슈파이지업 무타공 멀티탭 콘센트 거치대로 깔끔하게!

쭈꾸미로변신 2023. 8. 4. 15:49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컴퓨터 선정리 슈파이지업 무타공 멀티탭 콘센트 거치대로 깔끔하게!

 

안녕하세요:)

 

저희 부부는 게임을 같이하기 때문에

신혼 초부터 작은 컴퓨터 방을 하나 만들었어요.

 

컴퓨터 본체 2대, 모니터 3대, 그리고 공유기까지 설치를 하다 보니

책상 바닥에 선들이 정리가 안 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다음에 이사 가면 정리하자고 마음을 먹었었는데요.

 

바닥에 멀티탭이 있고 선들이 정리도 안 되다 보니

청소하기도 힘들고, 이번에 이사할 때 보니까

먼지가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이사를 하면서 컴퓨터도 새로 간 김에

정리 한번 제대로 해보자고 마음먹었어요.

 

일단 인터넷에 컴퓨터 선정리 관련해서 검색을 해봤더니

진짜 다양한 제품들과 방법들이 나오네요.

 

제가 원하는 건 일단 멀티탭을 위로 올려서

바닥에 선이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먼저 콘센트 거치대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컴퓨터 콘센트 거치대를 검색해 보니 책상에 구멍을 뚫어야 하는 타공제품과

구멍을 뚫지 않아도 되는 무타공 제품이 나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책상을 중고로 팔 생각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구멍을 뚫는 타공 제품은 패스~

무타공 제품 중에 고르기로 했어요.

 

어떤 제품은 컴퓨터 책상에 걸쳐 놓는 무타공 거치대가 있었는데

책상을 뒤로 바짝 붙여야만 단단히 고정이 되는 구조라 뭔가 조금 불안해서

 

단단히 고정을 시킬 수 있도록 이지탭을 함께 제공하는

[슈파이지업 무타공 멀티탭 선반 콘센트 거치대]를 사기로 했죠.

 

그중에서도 [슈파이지업 플러스]를 구매했습니다.

 

구성품을 한 번 볼까요?

거치대 본체와 책상과 단단하게 결합시켜 주는 무타공이지탭,

그리고 찍찍이 케이블타이 5개가 들어있습니다.

 

 

 

슈파이지업이 제공하는 정보에 따르면

슈파이지업 플러스의 사이즈는

가로가 40cm, 세로가 19cm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되고

 

[출처 : 쿠팡 슈파이지업 구매 페이지]

 

지금 사용하고 있는 KT 리모컨과 같이 찍어봤으니

대략적인 크기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본체는 생각보다 무겁고 견고합니다.

제가 배송받은 제품은 얼룩이나 표면 마감이 안된 부분은 없었고요.

 

컴퓨터 책상의 포인트가 블랙이라 거치대 역시 블랙으로 샀는데

먼지가 쌓이는 게 잘 안 보일 것 같고 때도 잘 안탈 것 같습니다.

색상은 만족합니다.

 

 

생각보다 두께가 있다 보니 튼튼할 것 같습니다.

 

본체가 무겁고 견고하면 타공이 아니고서야

이걸 잘 받쳐줄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동봉되어 온 이지탭을 보면 그런 걱정이 조금씩 사라집니다.

 

 

두껍고 견고한 본체만큼 무타공이지탭 역시

두껍고 견고해 보입니다.

 

나사도 구멍에 딱 맞게 제작되어서 돌릴 때 흔들림도 덜하고

아주 안정적일 것 같아요.

 

 

 

그리고 책상에 상처가 나는 걸 싫어하기 때문에

이 제품을 샀는데 슈파이지업 역시 그런 부분을 캐치해서

책상이 닿는 부분에 이렇게 부드럽게 마감을 해놨습니다.

데스크 손상 방지 처리를 했다고 하더군요.

 

세게 고정을 시킨다고 해도 책상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줬네요.

 

제 컴퓨터 책상은 저렴이 브랜드라 걱정이 없었지만

혹시라도 고가의 책상을 가지고 계신 분들한테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어요.~

 

 

컴퓨터 선정리를 하다 보면 아래 이미지처럼

케이블 타이를 5개 주는데 찍찍이라 붙였다 뗐다를

쉽게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컴퓨터 선정리 할 때 무조건 필요한 제품이고

다이소 가면 선정리 찍찍이 케이블 밴드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만

미리 이렇게 주면 다이소가서 따로 살 필요가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혹시라도 타공을 할 수 있도록 나사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이제 제품 구성을 확인했으니 실제 설치를 한 번 해보겠습니다.

 

 

일단 컴퓨터 책상 뒤에 공간을 만들고 임시로 거치를 한 다음

내가 원하는 위치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내가 원하는 위치가 맞다고 판단이 되면 이지탭을 꽉 조여서

고정을 시키면 되고요.

 

꽉 조이면 생각보다 튼튼하게 고정이 됩니다.

여기에는 멀티탭뿐만 아니라 모니터 어댑터까지 들어갈 만큼의

공간이 충분한데요.

 

옛날 모니터도 그렇고 요즘 모니터도 그렇고

어댑터들이 달려있어서 이걸 어디에다가 둬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슈파이지업 플러스에는 이것들이 다 들어갑니다.

 

제가 사용하는 멀티탭 3구에 모니터 어댑터까지

충분히 올려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네요.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제가 모니터를 책상 끝에 붙여서 사용하는지라

일반 무타공 콘센츠 거치대를 사용하면

공간이 안 나올 수도 있는데,

이지탭 덕분에 저렇게 충분히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이 제가 슈파이지업 플러스를 구매한 결정적인 이유였거든요!

 

 

 

컴퓨터 선정리까지 완료된 모습인데

바닥에 선이 없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의 한 90% 이상은 된 것 같아요:)

 

100% 만족하려면 아예 고가의 컴퓨터 전용 책상을 구매해야 하는데

아직 그렇게까지 투자할 여력은 안되네요..ㅎㅎ

 

그래도 현재 상황에서는 이게 최선인 듯싶습니다.

 

참고로 이건 와이프의 컴퓨터 책상이고 모니터 1대, 본체 1대라

멀티탭 2구로도 충분해서 슈파이지업 플러스 사이즈가 딱 맞고요.

 

워낙 만족했기 때문에 동일한 상품으로 하나 더 구매해서

제 책상에도 달아봤는데 컴퓨터 본체 1대, 모니터 2대라

멀티탭 3구가 필요했는데 모니터들의 어댑터까지 놓다 보니

공간이 조금 빡빡해졌네요. 

 

그래도 제 컴퓨터 책상 역시 정리가 어느 정도 됐습니다.

 

어댑터의 사이즈가 크거나 플스, 공유기 같은 추가 디바이스가 달리게 되면

슈파이지업 플러스로는 부족할 수 있으니 더 큰 사이즈의

콘센트 거치대를 구매하는 게 나을 것 같아요.

 

어댑터 사이즈가 큰 상황에 맞는 슈파이지업 하이탑 사이즈,

사이즈가 엄청 커서 공유기까지 거치가 가능한

슈파이지업 몬스터 사이즈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평을 하자면 제품 자체는 너무 만족합니다.

생각보다 견고하고 색상이나 마감 자체도 잘 되어 있고요.

정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어서 잘 샀다 싶습니다.

 

게다가 무타공이라 컴퓨터 책상에 대미지도 없고요.~

 

다만 다른 컴퓨터 책상 콘센트 거치대에 비해서

가격대가 비싼 느낌이에요. 

 

물론 제품 자체에 만족을 하니 잘 샀다 싶긴 한데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서 사기 전에 고민을 엄청 많이 했거든요.

게다가 저는 2개를 구매해야 하는 입장이라.. 더 그랬던 것 같아요.

 

그래도 잘 사서 잘 설치해서 잘 정리했으니 만족만족합니다.

 

컴퓨터 선정리나 멀티탭 콘센트 정리 고민이시라면

슈파이지업 무타공 멀티탭 선반 콘센트 거치대 추천드리니

한 번 고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